폭스바겐 그룹 향후 5년간 전기차 신기술에 56조원 투자 발표
전기차 시장 2025년 1100만대로 10배 급성장 예상 [수혜주 확인]

세계 최대 자동차 그룹인 폭스바겐이 향후 5년간 전기차 및 신기술 관련해 우리 돈으로 56조원의 천문학적인 금액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은 한번 충전으로 최대 550km까지 주행을 하고 유럽 전역에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아이오니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폭스바겐이 천문학적인 금액의 투자 배경에는 전기차 배터리 가격 하락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고 생산라인도 대량생산으로 확장 되면서 성장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 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폭스바겐은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전기차 생산 원가를 내연기간 자동차에 준하는 수준으로 떨어 뜨릴 수 있다는 입장이다.
이에 증시에서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신기술 분야의 56조원 투자 행보에 주목 하고 있다. 완성업체들의 주가는 이미 부담스러울 정도의 상황이지만 전기차 핵심 기술을 업체들의 주가는 향후 전기차 시장 급성장과 맛물려 급등 시세를 예상 되기 때문이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 [무료방송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는 “미 증시는 최신 아이폰 시리즈의 부진 여파로 아이폰 생산을 축소 할 것이라는 보도와 미 산업안전국이 AI, 시스템 반도체, 생명공학 등과 관련된 기술 유출을 제한할 수 있다는 소식에 하락 마감했다”며 “당분간 FANG 기업의 부진으로 인해 변동성 장세가 예상 된다”고 말했다.
이어 박병주대표는 “국내 증시는 지수 반등장에서 그 동안 약세를 보였던 업종들의 강한 반등 흐름이 나왔다”며 “연말 랠리가 예상 되는 가운데 업종별 차별화 장세가 진행 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최근 폭스바겐 그룹이 전기차에 향후 5년간 56조를 투자한다고 밝혔기 때문에 관련 최대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금일 진행하는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 5시 장마감 무료방송에 참여하면 관련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최근 증시 대응 전략까지 확인 할 수 있으며 MBN골드에서 이번주 금요일까지 하반기 계좌 반전 이벤트 진행으로 경품까지 지급한다고 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현대약품, 삼성전기, 인트론바이오, 드림시큐리티, 대아티아이
본느, 제이스테판, 퓨처스트림네트웍스, 비에이치아이, 일야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