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선제적 규제혁파 로드맵 자율주행車 분야에 첫 적용
미래 자율주행차 시대에 맞는 시스템 및 제도 정비 투자 진행 [수혜주 확인]

최근 정부는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한 제56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자율주행차 분야에 대한 선제적 규제혁파 로드맵을 논의했다. 선제적 규제혁파 로드맵은 기존 규제혁신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사업 특성을 고려한 규제 접근법이다.
자율주행차 규제혁파 로드맵은 운전자 개념을 ‘사람’에서 ‘시스템’으로 확대, 안전한 자율주행차 제작 및 안정적 주행을 위한 안전 기준 마련, 사고 발생 시 책임소재 재정립 및 보험 규정 정비 등이 주요 내용이다. 정부의 이러한 규제 혁파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자율주행이 미래가 아닌 이제 곧 다가오는 물결로 인식했기 때문이다.
이에 증시에서는 이번 정부의 자율주행차에 대한 최초 규제혁파 로드맵 행보에 주목하고 있다. 자율주행차에 대한 규제 혁파와 제도가 정비 된다면 이제 도로에서 흔하게 자율주행차를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1900년대 초반에 포드가 자동차 대량 생산 시대에 비견되는 일이라고 평가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자율주행 핵심 수혜주에 주목하고 있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전문가는 “미 증시는 부진한 실적을 발표한 퀄컴의 영향과 원유시장 약세로 에너지 업종이 하락을 주도하며 전일 급등에 따른 차익매물이 실현되면 하락마감 했다”며 “FOMC에서 금리를 동결했기 때문에 당분간 상승 흐름이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황금알클럽 전문가는 “국내 증시는 미-중 무역분쟁 완화와 중국의 10월 수출이 견조하다는 소식으로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며 “당분간 업종별 차별화 장세가 예상이 되는 가운데 정부에서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자율주행 분야의 규제 혁파하고 있기 때문에 자율주행차 시대가 곧 열릴 것으로 전망 되기 때문에 관련 핵심주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전문가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자율주행차 시대 핵심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대보마그네틱, 키이스트, 삼성전기, 덕산네오룩스, 디피씨
테스, 게임빌, 에쎈테크, 모나리자, 셀트리온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