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폴더블폰 내년 330만대 -> 2022년 5010만대 연평균 150% 성장
세계 폴더블폰 패널 시장 2022년에 10조원 규모로 급성장 할 듯 [수혜주 확인]

삼성전자가 내년 1월 CES 2019 행사에서 자사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F를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내년을 기점으로 폴더블폰이 새로운 스마트폰 혁신으로 시장에 대체 될 경우 2022년에 10조원 규모의 폴더블 패널 시장이 급성장 할 것으로 전망 된다.
특히 폴더블 디스플레이 패널은 기존 스마트폰 영역뿐만 아니라 테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IT 정보기술에 적용 될 것으로 보여 향후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폴더블 패널 양산이 본격화되면 시장 규모도 폭발적으로 성장 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폴더블 디스플레이 출하 대수가 내년 310만대에서 2022년에는 6300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기존 10년간의 스마트폰 형식화된 디스플레이에서 폴더블이라는 새로운 디스플레이 패러다임으로 변화되는 시점에서 삼성전자는 공격적으로 폴더블 스마트폰과 테블릿을 선보일 계획이다. 그렇다면 급성장이 예상되는 폴더블 패널 시장과 플더블 신기술 관련 핵심 기술 수혜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는 “미 증시는 애플을 비롯한 기술주에 대해 실적 둔화 우려감이 높아진 가운데 매물 출회하며 마감했는데 특히 애플은 골드만삭스가 중국에서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수요가 위축 될 수 있어 실적 둔화 우려감을 표시했는데 기술적으로 장기 이평선 근처이기 때문에 반등 흐름이 나올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박병주대표는 “국내 증시는 최근 급락 이후 기술적으로 반등 흐름이 나오고 있다”며 “여러 가지 악재가 있지만 과도한 낙폭에 따른 기술적 반등 흐름이 기대가 되기 때문에 향후 급성장이 예상되는 폴더블폰 스마트폰과 다양한 IT기기에 활용될 폴더블 패널 시장 관련 핵심 수혜주를 미리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10년만에 대 변혁이 예상되는 스마트폰 폴더블 패널 핵심 기술 관련 수혜주를 제시하며 향후 증시 대응 전략과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한샘, 유니온, 티케이케미칼, 디피씨, 비덴트
삼성전자, EG, 네이처셀, 넥스트칩, 케이엠제약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