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 문대통령 -> 이부회장 국내 일자리 및 투자 당부
삼성전자 파격적 국내 대규모 투자 진행 검토 中 [수혜주 확인]

삼성전자가 지난 인도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이재용 부회장에게 요청한 ‘국내 추가투자’에 대한 내부 검토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은 16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조찬 간담회에서 가전, 스마트폰, 전장 등 회사 전체적으로 국내 투자를 진행 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번 삼성전자는 이 부회장은 국내 평택에 세계 최대 반도체 공장 건설을 위해 30조를 투자하기로 밝힌 가운데 추가적인 대규모 국내 투자 방안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 된다. 일각에서는 반도체, 스마트폰 이후 뚜렷한 성장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차 전방 사업과 인공지능 분야를 제2의 반도체로 키우기 위해 대대적인 투자 진행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증시에서는 삼성전자의 추가적인 대규모 국내 투자 방안에 관심을 두고 있다. 구체적인 투자 방안이 나온다면 해당 수혜주들이 급등시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관련주에 주목하고 있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은 “미 증시는 국제유가가 4.2% 급락하자 에너지주가 하락세를 보였으며 2분기 실적발표가 시작 된 이후 89% 기업들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으나 이미 시장에 반영되어 혼조세로 마감했다”며 “당분간 27일 미국 2분기 GDP 발표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황금알클럽은 “국내 증시는 급반등 장세 이후 조정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아직 상승흐름이 유효하다”며 “2분기 실적 발표로 인해 벨류에이션이 우수한 기업에 주목해야 하며, 최근 문 대통령과 이 부회장의 회동에서 국내 일자리 창출과 대대적인 투자를 약속한 상황에서 삼성전자의 구체적인 투자 방안이 곧 나온 다면 관련주들이 급등 시세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삼성전자가 국내 대규모투자를 진행하게 되면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신일산업, 에이치엘비, 피앤텔, 비츠로시스, SCI평가정보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옴니시스템, LG디스플레이, SDN, 홈캐스트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