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실리콘밸리 제2의 인터넷 혁명으로 블록체인 기술 지목
블록체인 기술 2025년엔 세계 총생산의 10% 차지할 것으로 전망 [수혜주 확인]

지난해 초 세계경제포럼 (다보스포럼)이 세계은행 가운데 80%가 제2의 인터넷 혁명 기술로 불리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며 이로 인해 2025년에는 세계 총 생산의 10%를 차지 한다고 전망했다. 이미 미국 실리콘밸리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제2의 인터넷 혁명을 대체 할 만한 기술로 보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 되고 있는데 특히 미국 월마트는 IBM과 공동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식품 이력 추적시스템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식품이 어떤 경로로 납품되었는지 이전 기술로는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걸렸지만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면 단 2.2초만으로도 충분한 것으로 밝혀져 식품 품질 측면에서도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해 강대국과 글로벌 공룡 IT기업들은 이 분야를 선점하기 위해 막대한 예산과 R&D를 투입하고 있는데 향후 블록체인 기술로 수혜를 보게 될 기업들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향후 증시 투자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하는 것일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은 “미 증시는 미중 무역분쟁 우려가 완화되면서 실전 개선이 기대되는 대형 기술주가 상승을 주도했으며 또한 파월 연준 의장이 경기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는 듯한 인터뷰가 언론에 공개되자 상승 마감했다”며 “당분간 실적 기대감으로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황금알클럽은 “국내 증시는 반등장 흐름에서 새로운 주도주들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현재 정부에서 블록체인 분야를 급성장 시키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2025년까지 블록체인 기술이 전 세계 총생산의 1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 되는 만큼 관련 수혜주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급성장 중인 블록체인 관련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향후 증시 대응 전략 및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셀트리온, 신일산업, 효성, 로지시스, 팜스토리
옴니시스템, 부산산업, 혜인, 대유위니아, 삼본정밀전자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