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혁신 성장 산업 발전 일환으로 전기.수소차 보급 확산
2022년까지 전기차 35만대, 수소차 1만5천대 보급 목표 [수혜주 확인]

차세대 친환경차인 수소차가 미래 성장 동력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는 글로벌 수소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수소차 산업 생태계 구축에 5년간 2조 6천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또한 정부는 2022년까지 전기차 35만대, 수소차 1만5천대를 보급 한대는 목표를 세웠다. 작년 기준 전기차 보급량은 2만5천대, 수소차는 177대인데 빠르게 친환경차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런 전기.수소차 보급 확대에 따라 국토부에서는 올해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 수소차 충전소 8개를 구축하고 전기차 충전시설도 2022년까지 310여기를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올해 3월 수소차 넥쏘 (주행거리 약 609KM) 가 출시되면서 대중적인 관심이 확대되면서 전기.수소차 인프라를 조기에 구축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렇듯 전기.수소차 시대는 메가 트렌드 시장으로 확대 되고 있는 가운데 선진국에서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기차 1위 판매국인 노르웨이의 성장률은 33% 정도인 것으로 조사 되었는데 이러 시점에서 전기.수소차 핵심 기술 관련 핵심 수혜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으며 향후 증시 투자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하는 것일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은 “미 증시는 미중 무역분쟁 우려가 완화되면서 실전 개선이 기대되는 대형 기술주가 상승을 주도했으며 또한 파월 연준 의장이 경기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는 듯한 인터뷰가 언론에 공개되자 상승 마감했다”며 “당분간 실적 기대감으로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황금알클럽은 “국내 증시는 반등장 흐름에서 새로운 주도주들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현재 정부에서 수소-전기차 분야를 급성장 시키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2022년까지 고속도로 휴게소 수소차 충전소 300여기, 수소차 1만6천여대의 수치를 제시했기 때문에 핵심 기술주들의 주가 급등이 예상 되는 만큼 관련 수혜주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전기.수소차 인프라 확대관련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향후 증시 대응 전략 및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SK하이닉스, 에쎈테크, 헝셩그룹, 로지시스, 대아티아이
셀트리온, 제일제강, 옴니시스템, LG디스플레이, 구영테크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