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인공지능 엔지니어 1000명 이상 확보에 사활
4차산업혁명 핵심 AI 기술 활용해 M&A 적극적 진행 [수혜주 확인]

삼성전자가 4차산업혁명 기술 핵심으로 꼽히는 인공지능 AI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AI 엔지니어 1000명 이상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다양한 M&A 인수합병에도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구체적으로 어느 회사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현재 상당히 많은 AI 기술 회사를 인수하기 위한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미 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에 AI ‘빅스비’를 탑재하여 성공 가능성을 테스트 하였으며 이제는 사물인터넷 기술과 융합하여 가전에도 이 기술을 적용해 전 세계 안방에도 AI 빅스비 로드맵을 구체화 하여 2020년까지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에 AI를 탑재 하기로 했다.
삼성전자의 AI 시장 선도 전략과 더불어 정부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2022년까지 5년간 2조 2000억원을 AI 전략 산업 육성을 위해 투자 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삼성전자 AI 기업 인수합병에 따른 수혜주에는 어떤 종목이 있으며 향후 투자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하는 것일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은 “미 증시는 최근 국채금리 3% 돌파 영향과 이번주에 있을 FOMC 회의 관망 영향으로 확실한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며 “북미 정상회담의 개최 여부와 결과 또한 향후 변동성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황금알클럽은 “최근 국내 증시는 북미 회담의 불확실성 영향으로 인해 남북 경협주의 조정으로 인한 시장 전략을 새롭게 짜야 하는 시점에 왔다”며 “최근 급등했던 남북 경협주는 옥석 가리기가 필요한 상황이며 이제 새로운 시장 주도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해야 하는데 삼성전자 AI 인수합병 관련 수혜주에도 주목할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금일 진행하는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향후 증시 투자 전략과 삼성전자 AI 인수합병 관련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우리종금, 현대로템, 빅텍, 국일제지, 이에스브이
우수AMS, 우리기술, 대아티아이, 화진, 에스모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