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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빅데이터로 고객 입맛따라 메뉴 추천
기사입력 2018-05-18 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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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4차산업혁명 전략 ◆
제너시스 BBQ 그룹이 선보인 친환경 전기차 트위지. 향후 배송체계를 혁신해 자율 배송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제공 = BBQ]

제너시스 BBQ 그룹은 지난달 2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전 임직원과 패밀리(가맹점)가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모두 바꾼다'는 혁신과 기업 대개조를 통해 디지털 기업으로의 변신을 선포한 바 있다.

이날 전 임직원과 패밀리는 '디지털 혁신으로 자동화된 플랫폼 구축을 통해 전 세계 인류에게 가장 맛있고 건강한 디지털 감성과 행복을 선사하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1등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과 "기하급수 기업으로! BBQ'd"의 공유가치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디지털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목표를 함께 인식하고 결의를 다졌다.


제너시스 BBQ 그룹은 디지털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목표로 삼고 그 첫 번째로 디지털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any where, any Device'를 구현해 쉽고 편하게 주문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된 서비스체제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데이터베이스를 정비하고 통합해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챗봇과 인공지능 서비스를 접목해 고객 개개인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좋아하고 자주 찾는 메뉴 또는 빅데이터 기반의 추천 메뉴를 통해 편리한 주문이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더 나아가 치킨 맛까지도 고객이 입맛에 맞게 조절할 수 있도록 전체 시스템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다음은 예비창업자에게 상권 분석 기반의 손익 시뮬레이션과 3D모델링 인테리어를 즉시 보여줄 수 있는 스마트창업컨설팅 시스템이다.

사업 성공에 대한 확신이 부족해 불안한 예비창업자에게 빅데이터 기반의 인구통계·유동인구, 주변 부동산시세, 해당 상권 내 소득수준 및 경쟁업종 비교 분석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정교한 상권 분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23년간 축적된 경험과 데이터의 제너시스 BBQ 매출 예측 모델을 적용해 정확하게 분석된 수익모델을 제시한다.


[특별취재팀 = 장종회 4차산업혁명교육부장(팀장) / 독일 베를린·하노버·암베르크 = 서찬동 기자(차장) / 박용범 기자(차장) / 서울 = 김기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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