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해 해양개발을 위한 보유기술장비 시연·좌담회…제5차 KIOST TECHNOLOGY FAIR

제5차 KIOST TECHNOLOGY FAIR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6~27일 양일간 경북 울진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동해 연구소에서 한동해 해양개발을 위한 보유기술장비 시연 및 좌담회로 진행됐습니다.

이 자리에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홍기원 원장,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 국제한인경제협력회 김상덕 이사장 등 50여명이 참석을 했습니다.

첫날엔 해양개발을 위한 보유기술 설명회가 개최, 해수정화장치 해수발전 활용 및 준설토 유효활용, 해수발전LED 부표 장비 시연이 진행됐습니다.

둘째날은 홍기훈 원장이 4차산업 요소와 해양산업 일자리 강의에 나서 미래 해양과학이 지향해야할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이에 김상덕 국경협 이사장은 "해양과 함께 발전해야 할 지방자치단체 강의는 기업가가 가져야 할 정신"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박영찬 다클코리아 대표는 '제4차 산업혁명 해양강국으로 가는 기회'라는 주제로 해양강국으로서의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은 "21세기는 해양강국이 세계를 리드하는 시대에 걸맞게 정부와 지방자치 차원에 연구소 기술융합으로 대한민국이 해양 리더국으로 성장 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