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오는 28일 경상남도 밀양시 가곡동 512-1 일원에 공급하는 '밀양강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합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6개동, 총 523세대 규모이며, 전용면적별로는 74㎡ 128세대, 84㎡ 395세대로 구성됐습니다.

밀양강 푸르지오는 KTX 밀양역이 도보 5분거리에 있고 밀양강 조망이 가능해(일부세대 제외) 밀양시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용두교 유원지, 용두산도 가까워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탑마트, 밀양우체국, 가곡행정복지센터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밀주초, 세종중·고등학교도 도보거리에 위치합니다.

한편 밀양 푸르지오는 밀양시에 13년만에 공급되는 푸르지오 단지로 전세대 판상형, 드레스룸(확장시), 스마트욕실(84타입) 등 최신설계가 적용됐습니다.

푸르지오만의 그린 프리미엄이 적용돼 절약습관을 유도하고 관리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실별 온도제어 시스템·센서식 싱크 절수기·절수형 양변기·대기전력 차단장치가 설치됩니다. 또한 외출시 현관에서 날씨 확인·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할 수 있는 스마트생활정보기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고화질 CCTV도 동현관·지하주차장·엘리베이터에 설치되고 무인택배 시스템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했습니다. 세대 현관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홈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가 설치됩니다. 지상은 차 없는 단지로 설계해 안전성을 높였고, 광폭형 주차시스템(일부)도 적용됩니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들어섭니다. 어린이집·시니어클럽·주민회의실과 가족 혹은 이웃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패밀리룸이 꾸며집니다. 피트니스클럽·골프클럽 등 운동시설과푸른도서관·독서실 등 학습공간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밀양 푸르지오의 3.3㎡당 평균분양가는 806만 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합니다. 입주예정일은 2019년 12월이며, 견본주택은 남밀양성당 옆(경상남도 밀양시 가곡동 592-5)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백가혜 기자 / lita53@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