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 다음달 11일까지…합격자 10월 21일 발표
2년간 등록금 전액 지원 '미래 인재 장학금' 확대 실시


(사진=ICT 폴리텍대학 제공)
[광주=매일경제TV]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정보통신기술(ICT) 특성화 대학인 ICT폴리텍대학(학장 박재문)이 2022학년도 수시 1차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원서는 9월10일부터 10월11일까지 받으며 합격자는 10월21일에 발표합니다.

ICT폴리텍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국내 ICT분야(정보통신기술) 학과만을 운영하는 특성화 대학입니다.

고등학교 졸업자(졸업예정자 포함)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는 연령제한 없이 모두 지원할 수 있습니다.

ICT폴리텍대학은 주간 2년제 산업학사 학위과정으로 이동통신학과, 정보보안학과, 정보통신학과, 스마트통신학과, 멀티미디어통신학과 등 5개 학과에서 총 134명을 수시1차에서 모집할 예정입니다.

ICT폴리텍대학은 2022학년도에 '정보보안학과'를 신설합니다.

정보보안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및 침해 대응, 관제 등 정보보안 운용 기술을 교육해 최고의 네트워크 보안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2년간 등록금 전액을 100% 장학금으로 지원하는 '미래 인재 장학금'도 확대 실시합니다.

ICT폴리텍대학은 2021학년도 정시모집에 합격한 일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인재 장학금을 지원했고, 2022학년도에는 이를 확대 시행해 2년간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합니다.

다만, 장학금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국가장학금 신청은 필수고, 직전 학기 평점이 3.0 이상이어야 합니다.

[배수아 기자 / mksualuv@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