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경쟁력·국정운영 능력 등 평가시기 오면 값어치 발휘할 것"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 (사진=제주도 제공)
[제주=매일경제TV]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오늘(20일)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한 상대적 경쟁력과 국정 운영에 대한 준비를 평가하는 시기가 되면 충분히 값어치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원 전 지사는 이날 국민의힘 제주도당사에서 "대선 토론회가 본격화하고 민주당이 후보가 확정된 상황이라면, 국정운영과 준비에 대한 초점으로 넘어가고 평가할 수 있는 과정이 더 남아 있다"며 "현재는 문재인 정부 하에서 직접적인 대립각을 세웠던 분들로 선두 그룹이 돼 있고 민주당의 정책적 쟁점보다는 민심이 끓고 있는 정권교체에 대한 대항마의 위치로써 진행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다음 달 국민의힘 대선후보 2차 예비경선(컷오프)에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통해서 귀중한 대선 후보 결정을 위해 제주도 당원들의 힘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제주와 관련한 공약으로는 지사로 재임 시절 탄소 없는 섬 추진, 중국 자본의난개발을 차단하고 청정 환경을 지키기 위한 청사진, 제2공항과 신항만, 신재생에너지 체계 및 블록체인 등 미래 도시를 위한 기존 정책을 소개하며 이들 정책이 차질없도록 추진해 제주 미래 산업을 육성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원 전 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에 앞서 제주4·3평화공원을 방문해 참배했으며, 제주도 당원들과의 간담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는 추석 당일인 21일 고향 마을인 서귀포시 중문동을 방문해 가족·친지와 추석을 같이 보낼 예정입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