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지난 6월 인도네시아에서 출범한 'LINE Bank(라인뱅크)'가 출범 3개월 만에 신규 고객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하나금융은 "인도네시아가 인구 2억7천만여 명의 세계 4위 인구대국임에도 전체 국민의 약 60%가 은행 계좌가 없을 만큼 이용률이 낮은 점을 감안할 때 단기간에 이룬 괄목할만한 성과"라고 말했습니다.

라인뱅크는 이달 15일 기준 요구불계좌 24만 좌, 직불카드 발급 16만 좌, 수신잔액 1천951 루피아(원화 약 156억 원)를 달성했습니다.

라인뱅크는 하나금융이 전세계 1억8천800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를 보유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과 협업해 인도네시아에 론칭한 디지털 뱅킹 서비스로, 비대면 계좌 개설, 정기예금, 직불카드, QR코드 간편결제, 무카드(Cardless) 출금, 공과금 납부 등 기능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모바일 앱 분석 업체 '앱애니' 조사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기준 라인뱅크는 '인도네시아 뱅킹 앱 활동성 지수' 6위를 기록했습니다.

[ 최민정 인턴기자 / lilly307@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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