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3년 거주 30~35세‘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이용자 모집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모집 안내. (사진=화성시 제공)

[화성=매일경제TV] 경기 화성시와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가 오는 13일까지 평생교육 수강료를 지원하는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이용자를 모집합니다.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은 성인 학습자의 여건에 따라 취업 및 직무관련 평생학습강좌를 선택·수강하도록 화성시에서 지원하는 장학금입니다.

지원대상은 화성시에 3년 이상 연속 거주한 만 30세 이상 만 35세 이하 시민으로, 1인당 연 30만원의 평생장학금을 지원합니다.

장학금 선정자들은 관내 화성시 평생학습기관, 대학 평생교육원, 관내 교육학원(IT, 간호, 요리, 뷰티, 플라워, 중장비 등), 온라인 휴넷 등 총 39개 기관에서 직무 전환을 위한 평생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해당 교육비를 사후 현금으로 정산 지급받게 됩니다.

장학금 선정 인원은 이달 중 1650명 내외 추첨 선발할 예정으로, 지원 규모는 총 5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온국민평생장학금 신청은 13일까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hstree.org)를 회원가입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김태호 대표이사는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은 학생 위주였던 장학금을 성인에게도 확대 지급하여 시민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보편적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평생 배움을 실현하기 위한 온국민평생장학금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강인묵기자/mkkim@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