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증시 양시장 엇갈리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장중 3,150선을 돌파하기도 했지만 6거래일 연속 상승에 따른 부담과 차익매물의 증가에 상승분 일제히 반납했습니다.
현재 약보합권 수준에서 흐름을 이어 가고 있고, 반면 코스닥 시장의 상대적 우위가 이어지며 지수는 990선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수급상으로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의 매도 규모가 확대 되며 지수를 끌어 내리고 있고
코스닥은 장초반 매도에 나섰던 외국인이 매수로 돌아서면서 상승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양시장 모두 종목 중심의 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재확산 분위기에 진단키트, 백신 관련주들의 상승하고 있고, IPO관련주 등도 여전히 시장의 중심 테마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다음주 액면 분할을 앞두고 있는 카카오가 분할 전 마지막 거래일인 오늘 상승불을 켜고 있습니다.
이어 엔씨소프트넷마블 등 게임주가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 코스피200 조기 편입 기대감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이틀 연속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고
녹십자 그룹주가 미국 관계사인 아티바의 나스닥 상장 추진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의 상대적 우위 속에 큰 틀에서의 순환매 양상 또한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생쇼 매니저들과 주말을 앞둔 전략 세우시길 바랍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정석일 매니저 "지수 상승 기대가 높아지는중!"
박수범 매니저 "2020년 11월 외국인 매수 어게인"
박준남 매니저 "대선의 계절 !"
김동호 매니저 "부동산 정책주 10년 기회 "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