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설 연휴 전 5천만 명에 코로나 백신 접종해 집단면역 시도

중국이 최대 명절인 내년 2월 춘제를 앞두고 5천만 명에게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해 집단 면역을 시도할 계획입니다.

오늘(24일)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춘제가 시작되는 내년 2월 12일 전까지 코로나19 고위험군 및 필수 인원 5천만 명에게 백신 접종을 하기로 하고 전국의 병원, 학교, 경찰, 기업 등을 동원해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은 시노백, 시노팜의 3상 임상 시험 중인 백신을 의료진 등에 응급 접종을 하고 있으며 조만간 공식 승인을 통해 내년부터 일반인 대상으로 대규모 접종할 예정입니다.

중국산 코로나19 백신의 신뢰성에 불안감을 느끼는 중국인들을 위해 중국 보건 전문가들은 중국 최고 지도부와 현지 관리들 그리고 전염병 전문가들이 중국산 코로나19 백신을 맞아 안전성 우려를 불식시키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베이징 등 정부 기관에서도 이미 적지 않은 관리들이 응급 백신을 맞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하이는 이미 지난 11월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개최를 위해 공항 직원과 의료진, 택배원 등 관련자들에게 응급 백신을 접종한 바 있습니다.

광둥성에서도 항구에서 일하는 종사자 18만여 명이 응급 백신을 맞았으나 아직까지 심각한 부작용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중국 보건 당국은 밝혔습니다.

[ 권영하 인턴기자 / youngha@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