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유튜브 광고 조회수 1천5백만 뷰 돌파 '세상을 바꾸는 보험'


KB손해보험은 지난 9월 선보인 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3편이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1천5백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최초'라는 타이틀을 위해 히말라야를 등정하는 KB손해보험 원정대의 도전기를 영화적 기법으로 그려냈습니다.

이를 통해 KB손해보험이 보유한 업계 최초의 상품 및 서비스 등을 표현함으로써 '고객 지향적 혁신 보험사'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기로', '무게', '도달'이라는 총 3편의 시리즈로 제작됐습니다.

각각 2분 정도로 구성된 3편의 시리즈에는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시스템 ▲긴급(고장)출동 기사 실시간 위치 안내 서비스 ▲보험안내문 모바일 통지 서비스 등이 내용으로 담겼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광고 평가 전문 포털사이트인 'TVCF'에서 'TVCF 크리에이티브 3위', '신선한 CF 1위'로 선정됐으며, 광고 시청 후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13.5%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광고 시청 후 구매의향도 동종업종과 전체 금융업종 평균보다 높은 4.6/5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 등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들과의 소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용재 기자 / jerry@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