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년 부동산 변두리' 안양시의 변신…초프리미엄 서비스로 무장한 '하이엔드' 주거 시설 들어선다

【 앵커멘트 】
부동산 시장의 열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주거지 선택에 있어서 '주거 편의 서비스'가 주요 원인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소비를 넘어 시간을 아끼고 최대한 편의를 누리고 싶어하는 주거 트렌트를 겨냥한 '초프리미엄' 주거 시설에 대한 선호가 늘고 있는 겁니다.
이러한 하이엔드 주거시설이 강남을 벗어나 수도권에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보도에 왕성호 기자입니다.

【 기자 】
저금리로 인한 유동성으로 인해 각종 부동산 규제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열기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수요자들의 요구를 충족 시켜줄 만한새로운 주거지에 대한 공급 부족으로 생활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는 구도심들이 새단장을 하고 있습니다.

주변 교통 인프라 구축과 함께 재개발이 진행되면서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겁니다.

내년 착공 예정인 월곶~판교선의 호재를 안고 있는 안양의 경우도 안양역사 주변의 재개발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전망입니다.

▶ 인터뷰 : 박지안 / 시흥 거주자
- "친구가 여기에 높은 고층의 빌딩이 생긴다고 해서 구경도 할 겸 투자 좀 해볼까 해서 왔거든요. "

구도심의 관공서나 유명 시설 등이 자리했던 부지에 새로운 주거단지가 공급되면서 차세대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부분 입지 여건이 좋고 주변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입주시에 바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개성이 강한 수요자들의 니즈에 맞춰 주거 편의 서비스를 크게 늘린 고급 주거시설에 대한 인기도 늘고 있습니다.

입주민들에게 편안함과 여유로운 삶을 선사하기 위해 호텔의 장점을 품은 주거 시설들이 등장하고 있는 겁니다.

▶ 인터뷰 : 정대환 / 디오르나인 관계자
- "최근에 고급 주택에 대한 수요자들이 굉장히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에 맞춰서 저희 안양 디오르나인 역시 안양 수요자들에게매우 고급스러운 상품으로 찾아가기 위해 다양한 아이템들을 준비했습니다. "

바쁜 직장인들과 맞벌이 부부들의 집안 일을 덜어주는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가 최고급 수준으로 지원되면서 삶의 질을 크게 바꾸고 있습니다.

홈클리닝과 세탁물 픽업, 의료 서비스 등 생활 전반에 걸친 대부분을 디테일하게 지원해 주는 만큼 입주민들의 생활 만족도를 크게 높여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안양 주거시설 최초로 야외 인피니티 풀과 키즈풀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다양한 테마를 갖춘 휘트니스 시설이 들어설 전망입니다.

이처럼 최근 삶의 질을 선호하는 주거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일상 속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엔드 주거 시설에 대한 관심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문정법조타운에 공급된 르피에르 역시 조식서비스와 발렛파킹 등 컨시어지 서비스를 적용하면서 높은 인기를 보였습니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급 하이엔드 주거서비스를 원하는 수요층의 눈높이를 정확하게 분석한 겁니다.

합리적인 소비를 넘어 편리함을 추구하는 수요층의 트렌트를 분석해 새로운 주거 서비스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고급 주거 시설들의 등장에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TV 왕성호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