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오늘의 증시 ‘핫이슈’ “뉴욕증시 혼조, 최고가 행진 잠시 ‘멈춤’?”

뉴욕증시는 미국의 코로나 상황 악화와 최근 지수가 다니 급등한 데 따른 부담으로 혼조세를 나타냈다. 미 초당파 의원들은 9천억달러 부양책이 이르면 주초 가결될 것이라고 말했지만, 주요 외신에서 미 의회가 시간 벌기 위한 목적으로 1주일짜리 단기 예산안 가결을 추진하고 있다는 보도는 투자심리를 저해했다. 한편 전일 국내 지수는 여전히 최고치를 경신했지만 하락종목이 상승종목의 2배 가량 월등히 많은 상황. 오늘은 잠시 쉬어가는 타이밍 될까?<출발 오늘의 증시>에서 자세히 짚어보자.

7시 30분<730 정보회의>에서는 각종 소문과 풍문을 비롯한 시장의 ‘핫’ 이슈를 점검해보고, 8시<종목키워드>에서는 MBN골드 김영민 매니저가 엄선한 오늘 장 공략주를 만나본다. 8시 40분<이렇게 대비하라>에서는 개장 전 투자전략을 집중 점검해 보고, 9시 20분<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에서는 상상인증권 박주영 연구원을 초대해 이커머스 시장 확대에 따른 최대 수혜주는 무엇일지 자세한 이야기 나눠본다.

매일경제TV<출발 오늘의 증시>은 월~금요일 아침 오전 7시 30분부터 9시 4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