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논산시
[논산=매일경제TV] 충남 논산시가 내일(24일) 0시부터 선제적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1.5단계로 격상합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오늘(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같은 내용의 브리핑을 하고 코로나19로부터 지역 사회와 시민을 보호하고자 선제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황 시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할 수 있는 엄중한 상황에 시민 여러분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자 선제 대응과 과감한 결정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앞으로도 모든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공개하고, 더 촘촘한 방역체계를 바탕으로 기초지방정부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해 시민 안전을 확보하겠다"며 "불편하더라도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코로나19 위기를 이른 시일 내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논산에서는 주말인 지난 20일 지역 26번 확진자 발생 이후 가족인 27, 28번 확진자가 잇따라 나왔습니다.

특히 27번 확진자는 관내 재학 중인 고3 학생입니다.

시는 전교생과 교직원 313명을 전수검사하는 한편 교육청과 협의해 학교 폐쇄와 온라인 수업 전환 등을 결정했습니다.

관내 모든 외식업 관련 업소의 위생 상태와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대응 상태를 지도 점검하고, 요양시설 등 고위험시설과 버스·택시 등 대중교통수단에 대한 방역소독을 추진해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차단한다는 방침입니다.

[ 윤상식 기자 / mkys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