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지방경찰청' 자택에서 대마 키우고, 지인과 피운 20대 모델 커플 검거

사진=경기북부지방경찰청
[의정부=매일경제TV] 경기북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자신의 집에서 대마를 직접 재배해 피운 24살 남성과 28살 여성 모델 커플을 구속해 검찰에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북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오늘(23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모델 24살 남성 A씨와 28살 여성 B씨, 그리고 이들의 공범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주거지 근처 야산에서 대마를 재배하고 피운 혐의로 52살 남성 축산업자도 검거했습니다.

특히 경찰은 이 남성이 보관하고 있던 대마가 8천 명 이상 피울 수 있는 양으로 제3자에게 판매했을 것으로 수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서 20대 모델 커플은 지난해부터 최근 검거되기 전까지 서울 소재 집 안에서 대마를 재배해 말린 뒤 피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동료 모델 등 지인 3명을 집으로 불러들여 같이 대마를 피운 사실도 확인됐습니다.

의류 모델 등을 했던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외국 여행을 하면서 대마를 접했고 재배 방법 등은 인터넷으로 알게 됐다"고 진술했습니다.

이들은 집 바깥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 단속에도 대비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마약류 범죄를 뿌리 뽑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정대전.배석원 기자 / mkjdj@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