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한 강강술래가 운영하는 외식테마파크 휴미락에서 모바일 아트 전시회가 열립니다.

전한은 강강술래 늘봄농원점에서 오는 15일까지 '2019 모바일미술 신세대미술단 창립전'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신세대미술단이 주최하고 전한 강강술래와 펜업이 후원하는 행사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붓과 종이가 아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한 그림 작품을 선보입니다.

지난달 24일 진행한 발대식에는 서울, 목포, 대전, 울산 등 전국 각지에서 50여 명의 모바일 작가가 참석했습니다.

이자리에서 한 단원은 "모바일 아트는 빠른 시간 안에 표현이 가능하면서 의외성, 창의성이 합일이 되어 즐거움과 성취감을 배로 느낄 수 있다"라며 "어린 친구들, 중·노년층도 쉽게 미술을 누릴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습니다.

전시를 주관하는 신세대미술단 정병길 단장은 "메디치가의 후원이 찬란한 르네상스 문화를 피워냈듯이, 앞으로도 크고 작은 메세나가 이루어져 침체된 미술 분야가 활성화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전한 노상환 대표는 "외식공간에 문화와 예술을 접목시켜 강강술래를 찾는 고객들께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지속적인 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