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지역단위 지방공무원 연구·학습조직 활성화 추진
2021-04-14 16:26 입력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교육청이 지방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단위 지방공무원 연구·학습조직 활성화’를 추진한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해 도내 25개 교육지원청별로 연구·학습조직을 구성해 ▲교육지원청 직무아카데미 ▲교육행정연구회 ▲교육행정실장 지역별 협의회를 운영했으나 코로나19 감염 우려와 연수기획 전문성 부족 등으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도교육청은 올해 교육지원청과 연수기관의 연계·협력을 강화해 3개 연수기관과 25개 교육지원청을 3개 그룹으로 나눠 총 52명의 권역별 연수협의체를 구성했습니다.

연수협의체에 소속된 연수기관은 교육지원청의 연수기획·구성, 강사양성 등을 지원하고, 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교육수요를 파악해 기초직무교육 등의 현장교육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날부터 내달 1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별 연구·학습조직의 운영 방안과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할 계획입니다.

경기도교육청 김선태 총무과장은 “지역단위 연구·학습조직 활성화를 위해 교육지원청의 현장교육시스템 안착을 지원하는 등 지방공무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수아 기자 / mksualuv@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